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지식의기술[지식최적화]

카카오티비 보는법 '인기 오리지널 목록'

by · DATE 2020. 12. 18.

'카카오티비 보는법' 그건 또 뭐니?

 

재미있는 웹툰 드라마가 있다고 해서 물어보는 '카카오티비(Kakao TV)'를 쉽게 설명하자면,

 

'넷플릭스(NETFLIX)가 뭔지 알지?

'응, 알어'

'카카오 엠(Kakao M)에서 운영하는 넷플릭스 + TV 다시보기 + 라이브 개인방송 채널 서비스라고 보면 돼.'

 

 

말 그대로 카카오 엠에서 제공하는 종합 동영상 서비스로 최초에는 제휴나 계약된 방송사의 공식 방송을 다시보는 사이트였지만 최근 OTT, 제휴·계약 공식 방송영상, 개인인터넷 방송, 동영상 등의 영상 콘텐츠 사업이 크게 확장된 서비스입니다.

※ OTT(over-the-top : 인터넷을 통해서 볼 수 있는 TV서비스)

 

♠[넷플릭스 무료체험] 무료체험 가입하기 / 요금제 / 무료체험 종료 암시

 

 

넷플릭스의 오리지널(Original), 디즈니플러스의 마블시리즈 등과 같이 카카오M이 자체 제작 또는 제휴·계약한 공식 영상이 늘어나며, 개인방송 채널의 확대, 기존 채널의 다시보기 등으로 사용자수는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하지만 카카오티비의 오리지널 채널의 드라마나 예능은 무료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외부활동의 제한이 있는 요즘 할거리가 늘어나 지루하지는 않습니다.


 

어떤 프로그램들을 시청할 수 있나?

 

크게 보면 카카오티비 자체제작이나 계약에 의한 ①인기오리지널(드라마 / 예능), 개인 인터넷 방송 위주인 ②라이브 방송, 기존 채널 방송 다시보기 ③기존채널 TV방송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①인기 오리지널

카카오티비 인기 오리지널 '며느라기' [출처 : 카카오티비]

· 며느라기(드라마) : 요즘시대 평범한 며느리 민사린의 시월드 격공일기

 

카카오티비 인기 오리지널 '찐경규' [출처 : 카카오티비]

· 찐경규(예능) : 40년차 예능대부 이경규의 디지털 예능 도전기 

 

카카오티비 인기 오리지널 '개미는 오늘도 뚠뚠' [출처 : 카카오티비]

· 개미는 오늘도 뚠뚠 (리얼리티) : 망투자의 아이콘 노홍철과 함께하는 주식 프로젝트

 

 

· 밤을 걷는 밤 : 유희열과 함께 걷고 이야기 나누는 감각적인 밤 산책

· 연예혁명 : 10대들의 좌충우돌 신개념 개그로맨스

· 싱어게인 전체공개 : 본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뒷 이야기

· 톡이나 할까? : 셀럽과 마주앉아 카톡으로 대화하는 카톡 토크쇼

· 페이스아이디 : 스타의 스마트폰 잠금해제로 은밀한 일상 공개

· 덕후투어 : 최애 아티스트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아지트 여행하기

· 런웨이 : 배움에 목마른 K-POP 스타를 위한 연예 필수 교양 런어웨이

· 멜론뮤직어워드 2020 : 온라인 뮤직 페스티벌 MMA WEEK

· 뉴팡! 뉴스 딜리버리 서비스 : 뉴팡맨 김구라의 모닝뉴스배달서비스

· 가짜사나이2 : 진짜가 되려는 가짜들의 도전기

 

내꿈은 라이언 / ATEEZ FEVER ROAD / YO! 너두 / 컴백쇼 뮤톡라이브 / 아만자


②라이브 방송 : SBS 8 뉴스 / KBS 24시 뉴스 / 한국 경제 TV / 개인방송 등

 

카카오티비 라이브방송 [출처 : 카카오티비]


③기존채널 인기방송 다시보기 : TV조선 / MBN / 채널A / JTBC / CJ ENM / KBS / MBC / SBS 등

 

기존채널 인기방송 다시보기 [출처 : 카카오티비]


 

"그래서 어떻게 볼 수 있는데?"

 

1. 팟플레이어 이용하기 (라이브방송 제작 및 시청용)★★☆

 

영상시청용 플레이어로 팟플레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에서 '팟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카카오티비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①카카오TV PD들의 LIVE 방송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②누구나 쉽게 LIVE 방송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③LIVE 방송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채팅하고, 쿠키를 보낼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tv.kakao.com

 

2. 카카오TV 사이트에서 바로보기 ★★★

 

카카오TV 사이트를 이용하면 영상을 바로 시청 하실 수 있으며 다음,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사이트에서 '카카오티비' 또는 '카카오TV'를 검색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TV 바로가기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tv.kakao.com

 

3. 모바일에서 '카카오TV' 보기 ★★★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애플)에서 '카카오TV'를 검색하여 어츨을 다운로드하면 카카오티비를 시청하실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는 한번 다운로드로 편하고 빠르게 해당 어플을 통해 계속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TV 어플 다운로드

 

4. 카카오톡에서 바로 카카오TV 보기 ★★★

 

평소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어플에서 바로 카카오TV 시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알림받기' 설정을 통해서 영상이 올라올 때 알림을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시청방법은 카카오톡 어플에 들어간 후 하단의 메뉴 중 '#' 버튼을 누른 후 상단 메뉴 중 '카카오TV'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카카오TV 시청하기


여기까지 카카오TV는 어떤 서비스이며 최근 많이 들어봤지만 아무리 TV를 틀어놓아도 하지 않고 카카오 TV에서만 볼 수 있었던 프로그램들, 카카오TV 시청 방법에 대해서 요약해보았습니다.

 

모바일이나 컴퓨터를 통한 지나친 시청은 '눈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삼가해주시고 거리두기로 가정에서 보내는 일상의 또다른 작은 재미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눈건강 가이드 - 우리 가족 눈에 해로운 습관 / 눈에 좋은 음식과 관리법

 

♠SMDR 수면영양제 - 락티움 수면 효율 개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