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지식의기술[지식최적화]

[넷플릭스 무료체험] 무료체험 가입하기 / 요금제 / 무료체험 종료 암시

by · DATE 2020. 10. 24.

요즘은 외부에서 친구나 지인을 만나는 것 자체가 서로에게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집에서 즐길거리를 찾게 되는데 자연스럽게 예전에 바빠서 하지 못했던 자기 계발이나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까지는 좋지만 이렇게까지 장기화될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취미가 없었던 제가 한없이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했던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Netflix)는 이제 누구나 아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즉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사이트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들만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한 달 무료체험 서비스까지.

 

넷플릭스 무료체험이란 쉽게 가입하는 것만으로 한달간 모든 서비스가 무료이며 종료 이전에 간단히 해지 신청을 하면 아무런 비용이 들지 않는 그들만의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굳이 지금 설명드리는 이유는 언젠가 필요할 때 가입해서 영화나 드라마를 볼 수 있지만 이제 서서히 서비스 종료 시점이 도래하기 때문에 혹시 계획이 있으셨다면 지금 가입해서 즐기시라는 겁니다.

넷플릭스 접속화면 (필자의 경우 영문설정이라 영어제목으로 나옴)

 

  2020년 10월 13일 미국 넷플릭스 무료체험 서비스 종료. 한국은?

넷플릭스의 30일 무료 체험서비스는 넷플릭스 초기 시장 경쟁력 강화와 가입자 확대에 큰 공을 세운 마케팅 전략으로 지난 7월 전 세계 구독자 1억 3천만 명을 돌파하고 꾸준한 성장을 통해 독보적인 지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넷플릭스가 신규고객에게 제공하던 한 달 무료체험 서비스를 중단하고 있는 실정이며 한국에서는 아직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지만 프로모션 정책 변화로 조만간 서비스가 종료될 수 있을 것으로도 보입니다.

 

10월 13일 미국언론에 의하면 넷플릭스가 미국 이용자에게 제공하던 30일 무료체험 서비스를 종료했다고 밝혔으며 점차적으로 기존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다른 나라도 단계적으로 종료하면서 다른 마케팅 프로모션을 구상 중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미 2년 전 멕시코에서의 서비스를 종료한 것을 시점으로 순차적으로 서비스가 종료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많이 찾는 영상 콘텐츠 TOP10 (출처 : 넷플릭스 10월 24일)

물론 국가별 상황과 홍보전략에 따라 상이하겠지만 이미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테스트중이며 일부 지정 콘텐츠를 무료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시청할 수 있는 프로모션 전략을 취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넷플릭스 이외에도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츠는 많지만 단연 독보적이라는 점과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서비스를 기다리면서 일단 넷플릭스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 마블, 스타워즈, 20세기폭스와 함께 자사 애니메이션 등 막강한 콘텐츠 라인업과 독점작이 강점이며 올해 한국 서비스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인층을 만족시킬 콘텐츠는 조금 부족하다는 아쉬움도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 한국에서도 이미 유명한 그리고 새로운 시즌을 기다리는 '킹덤'과 같이 넷플릭스에서만 시청 가능한 오리지날 시리즈와 시리즈 혹은 시즌별 콘텐츠를 한 번에 공개해서 이용자들을 화면에 묶어두는 빈지와칭(Binge Watching : 몰아보기) 문화를 만들어낼 정도의 퀄리티 있는 전 세계의 작품들이 많이 있어 계속 다른 작품을 찾게 만드는 중독성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1 (출처 : 넷플릭스 10월24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2 (출처 : 넷플릭스 10월24일)

 


넷플릭스(NETFLIX) 무료체험 가입방법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무료체험 가입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메일 주소와 신용카드만 준비하시고 아주 간단하니 쉽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혹시 신용카드의 개인정보가 걱정되신다면 1억 3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넷플릭스를 믿으시고 서비스 종료 3일 이내에만 무료체험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하시면 결제의 염려도 없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넷플릭스(NETFLIX) 무료체험 가입하기

①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영화, TV프로그램을 무제한으로.라는 문구와 함께 하단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이메일을 입력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 설정을 마무리하라는 안내와 함께 계정 설정이 활성화됩니다.

 

②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멤버십을 시작하세요.' 라는 안내문구가 나오면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③ '원하는  멤버쉽을 선택하세요.'라는 안내문구가 나오면 어차피 무료체험이니 프리미엄을 선택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④ '결제 정보 등록' 창이 나오면  해당 신용카드의 로고 중 본인의 카드 로고를 선택하여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정보에 동의하면 바로 멤버십이 시작됩니다.

 

결제정보를 입력하는 이유는 가입 즉시 바로 결제되는 것이 아닌 무료체험 기간 중 별도 해지가 없으면 지정일에 결제가 진행되며 무료체험 종료 3일 전에만 해지를 하시면 자동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해지 역시 넷플릭스 접속화면의 계정 탭을 통해 간단히 진행 가능합니다.


휴대폰으로 안내를 받고 싶다면 휴대폰 번호를 연동해놓으시면 됩니다.

 

디바이스 선택에서는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스마트 TV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로필 등록에서는 동시접속 인원이 있을 경우 각자의 이름을 등록하여 자신이 시청 중인 영화나 드라마를 따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일 자녀가 있다면 키즈 보호 기능이 있어 연령제한 보호를 해 놓을 수 있습니다.

 

프로필 설정이 끝나면 좋아하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때 선택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내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무료체험 멤버십의 차이와 몇가지 팁

무료체험 멤버쉽 종류 간단 설명

멤버쉽 종류는 동시 시청 가능인원(동일 아이디 접속으로 각각의 디바이스로 시청 가능)과 비용(9,500원 ~ 14,500원)의 차이이며 화질의 차이는 PC나 타블릿 또는 모바일로 시청할 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니 영상의 화질에 민감하지 않다면 선택의 기준으로 판단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시청 디바이스나 콘텐츠 이용제한은 차이가 없습니다.

 

베이직 : 비용 9,500원 / 동시시청 가능인원 1명

스탠다드 : 비용 12,000원 / 동시시청 가능인원 2명

프리미엄 : 비용 14,500원 / 동시시청 가능인원 4명

 

 

넷플릭스 무료체험 끝난 게 끝난게 아니다!

무료체험 무료체험 서비스 해지를 하게 되면 10개월 이내 재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동일한 이메일과 카드번호로는 가입을 할 수 없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10개월이 지나야 모든 정보가 사라져 재가입이 가능하지만 10개월을 기다릴 필요 없이 다른 신용카드 번호와 이메일 주소만 있다면 다시 재가입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날짜에 맞춰 해지 재가입이 가능하다면 무료체험 서비스 기간 동안 정말 무료가 될 수 있지만 저는 날짜 맞추는 게 귀찮아 심지어 프리미엄으로 계속 놔두었다가 이제야 스탠다드로 변경했습니다.

시기가 시기인만큼 외부활동을 자재할 수밖에 없으니 언제 끝날지 모르는 넷플릭스 무료체험 추천드립니다.


세 얼간이에 이은 인도영화의 감동을 원하신다면 추천하는 인도의 톰행크스로 불리는 아미르 칸 주연의

[당갈 : Dangal]

[지상의 별처럼 : Taare Zameen Par]

 

이러다 인도영화 다 봤다는

[군잔 삭세나 : GunjanGunjan Saxena: The Kargil Girl]

 

핸리가 주연으로 나와 깜짝 놀랐던 중국 무협

[정도 : Double World]

 

더블월드 덕분에 찾았다가 결국 끝을 봤다는 중국 허무맹랑 무협

[절대쌍교 : Handsome Siblings]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드라마 '킹덤, 도와줘, 보건교사 안은영, 인간수업' 등등... 너무 많아지니 여기서 끝내겠습니다.

안전 시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