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TTO menual/로또자료실[로또사용법]

[숫자놀이] "흐름을 타고 있는 회기를 조합하면 예상번호는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by · DATE 2020. 7. 22.
"흐름을 타고 있는 회기는 자연스럽게 예상번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사전적 의미로 '회기'란 일정 주기로 돌아오는 시기를 의미하지만 로또에서 회기(또는 주기라고 표현하기도 함)라는 의미는 예를 들어 921회차의 4회기는 921에서 4를 뺀 917회차를 의미합니다.

 

그리하여 921회차에서는 917회차, 920회차에서는 916회차, 919회차에서는 915회차가 4회기에 해당하며 해당 회차와 회기 회차의 공통번호가 존재하는지 또는 연속성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회기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에 비해 주기의 경우는 예를들어 921회차의 100주기는 매 100회차마다 돌아오는 회차를 의미하며 821회차, 721회차와 같이 해당 주기의 주기별 회차를 의미합니다.

간혹 회기와 주기의 의미를 반대로 해석하는 분석도 있지만 특정 사전에 등제된 의미를 가져온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편한대로 의미를 부여하시기 바랍니다.

 

회기 자료를 참조하여 몇 회기에 몇 개의 번호가 출현한다는 것인 통계적인 의미로 본다면 어차피 랜덤 형식으로 번호를 선택할 때 7개의 당첨번호 중 1개 정도는 출현한다는 계산이기 때문에 특별한 장점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특정 조건값을 적용하여 나올 수 있는 결괏값을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여 산출하는 것에 의미를 두시면 됩니다.

 

필자의 예를 들면,

첫번째로, 연속해서 공통수를 출현시켜주는 회기를 찾는 방식입니다.

보통 2회기에서 300회기까지 살펴보면 연속으로 계속해서 공통수를 출현시키는 회기가 있습니다. 그 회기 중 기준점을 10주 이상 연속 공통수 출현 회기라고 한다면 42회기의 경우 920회차의 42회기인 878회차에서 2번과 3번이 공통적으로 출현한 번호이며, 919회차에서는 42회기인 877회차에서 17번과 18번이 공통적으로 출현하였으며 이처럼 현재 12주 동안 계속해서 공통수를 출현시키고 있습니다.

 

이처럼 42회기의 경우 12주 동안 흐름을 타고 연속적으로 공통수를 출현시키고 있기때문에 다음 회차에서도 어느 정도 가능성을 열어볼 수 있기 때문에 주요 회기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12주차에서 흐름이 끊겨 공통수가 출현하지 않을 확률도 50%입니다.

 

보통 300개 정도의 회기를 확인하면 10개 ~ 15개 정도의 회기가 추출되며 이를 전체적으로 참고하는 것은 범위가 넓기 때문에 이들 주요 회기의 결괏값 중 중복수를 참조한다든지 또는 조건값을 달리하여 개인적으로 더욱 강력한 조건값을 적용해서 3개 ~ 4개 정도의 회기값을 참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이와 반대로 공통수를 연속적으로 출현시키지 않는 회기를 찾는 방법입니다.

연속적으로 10회 이상 공통수를 출현시킨다면 비슷한 조건값으로 연속적으로 3주 이상 공통수를 출현시키지 않은 경우에는 다음회차에서 공통수를 출현시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3주 정도를 기준값으로 적용할 경우 마찬가지로 10개 남짓의 결괏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장 6주 ~ 7주까지 연속미출현 결괏값을 가지는 회기도 있을 수 있으므로 과거 이력을 동시에 참조하여 적용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921회차 대비 143회기의 경우 6주동안 공통수가 출현하지 않고 있습니다.)

 

주요회기조합 세번째 - 흐름을 타고 있는 회기

세 번째로, 최근 5주 동안 공통수를 10개 이상 출현시킨 회기입니다.

10개이상의 공통수를 출현시킨다는 의미는 평균적으로 한 회차당 2개의 공통수를 출현시킴으로써 최근 다출 흐름을 타고 있다는 회기이지만 흐름의 막바지에 있는 상태이기에 해당 회차에 흐름이 끊길 수도, 아니면 한번 더 다수의 공통수를 출현시킬 수도 있지만 결괏값에 의한 리스크를 함께 안고 간다고 보셔야 합니다.

회기분석 중 가장 확률이 높은 조건값이며 앞서 보여드린 조건값을 포함하여 다양한 개인적인 조건명제를 가지고 회기에 대한 분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이미지의 경우 이번 921회차 7개의 회기가 해당 결괏값이며 사진의 결괏값처럼 임의로 선택한 3개의 회기에서 4개 ~ 6개까지의 공통수를 출현시키면서 흐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3개 회기의 공통 중복수의 경우에도 출현율이 높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습니다.


로또는 자료를 만지다보면 지나간 결과에서 어떤 조건에 대한 결과값을 찾고 유레카를 외칠 수 있지만 그 조건값을 적용시키는 순간 전혀 다른 결괏값이 나오오기도 합니다. 낙첨의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숫자 10번이 2주마다 출현한다고 느끼고 이번 회차에 적용시키는 순간 더 이상 동일 조건값에 따라 출현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하듯 로또에 수학공식처럼 정해진 공식은 없습니다.

아무리 장시간 번호만 바라본다고해서 어느누구도 번호를 억지로 끄집어 낼 수는 없습니다.

'열심히 분석하십시오'라며 포스팅해드리는 내용이 아니오니 오해마시고 간절함이 누구나 마찬가지라는 것도 잊지마시고, 일상의 무심코 지나치는 행위처럼 가볍게 생각하시고 소액투자, 그리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