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LEDGE/지식의기술[지식최적화]

2020 글로벌 브랜드 순위 - 가치평가 세계 100대 브랜드

by · DATE 2020. 11. 17.

예전에는 기업의 가치를 브랜드로 평가하는 상황에서 요즘은 개인의 가치를 브랜딩 하여 기업 못지않은 가치를 인정받는 사례가 많습니다. SNS나 각종 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브랜딩 하는 것은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올라와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세는 더욱 상승세를 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또한 자신을 브랜딩하는 도구로써의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여전히 도전해 볼만한 도구이지만 쉽지 않은 것은 확실하다고 느껴지네요.

블로그를 통한 브랜딩에 대해서는 조금 더 공부한 후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고 오늘은 예전 우리가 알던 기업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해서 순위를 매기고 2020년도에는 어느 정도의 가치 상승세를 가져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의 가치는 매년 상승하는 것이 올바른 길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100대 브랜드 중 57%의 브랜드 가치가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29% 브랜드 가치 하락) 또한 가장 가치가 높게 상승한 브랜드의 3개만이 50% 이상의 브랜드 상승효과를 가져오게 되었는데 역시 전 세계의 상황이 동일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2020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성장 상위 10위 브랜드

브랜드 가치상승 10위권 브랜드 (출처 : Ranking the Brands)

1. 아마존(Amazon) - 60% 가치성장 : 1994년 설립된 미국의 인터넷 종합 쇼핑몰

2.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 53% 가치성장 : 1975년 설립된 미국의 다국적기업으로 세계 최대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

3. 스포티파이(Spotify) - 52% 가치성장 : 2006년 설립된 스웨덴에서 설립된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4. 넷플릭스(Netflix) - 41% 가치성장 : 1997년 설립된 미국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5. 어도비(Adobe) - 41% 가치성장 : 1982년 설립된 미국의 소프트웨어 제작 회사

 

6. 페이팔(Paypal) - 38% 가치성장 : 1998년 설립된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온라인 전자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미국 기업

7. 애플(Apple) - 38% 가치성장 : 1976년 설립된 미국의 전자제품 제조 회사

8.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 - 34% 가치성장 : 1999년 설립된 미국의 고객 고객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컴퓨터 솔루션 제공업체

9. 닌텐도(Nintendo) - 31% 가치성장 : 1889년 설립된 일본의 대표적인 비디오게임 제작 회사

10. 마스터카드(Mastercard) - 17% 가치성장 : 1979년 설립된 마스터카드 월드와이드 소유의 결제 솔루션 회사

 

개인적으로 추구하는 관심사가 다르다고는 하지만 세상의 최적화가 되고 싶다면서 처음 들어보는 글로벌 기업이 존재하다니 여전히 공부가 더 필요한 모양입니다.

코로나 19의 영향 속에서도 디지털로의 변환을 가속시키는 클라우드 기반의 스트리밍 서비스나 기술 우선의 브랜드가 높은 성장세를 거두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2020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 신규 진입 브랜드

 

그렇다면 2020년도에 글로벌 100대 브랜드로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글로벌 100대 브랜드 신규, 재진입 브랜드 (Ranking the Brand)

1. 인스타그램(Instagram) : 2010년에 개발된 온라인 사진 및 비디오 공유 응용 소프트웨어로 2012년 페이스북(Facebook)에서 인수

2. 유튜브(YouTube) : 2005년 설립된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2006년 구글(Google)에서 인수

3. 테슬라(Tesla) : 2003년 설립된 미국의 실리콘벨리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 배터리, 동력에너지 등을 설계, 제작, 판매하는 업체

 

4. 조니워커(Johnnie Walker) : 1908년 탄생한 존 워크사의 세계적 스카치 위스키의 브랜드

5. 줌(Zoom) : 클라우드 기반의 P2P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한 화상통화, 온라인 채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통신기술회사

 

인스타그램, 유튜브, 줌과 같이 소셜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브랜드는 거리두기가 필수인 상황에서의 인적 연결을 주도하였기에 예외적인 성장세의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기술 우선의 테슬라 브랜드, 시각적인 이미지 변신을 통해 재진입에 성공한 조니워커도 있습니다.

 

2020 글로벌 브랜드 순위 1 ~ 100위 

2020년 겪어보지 못한 생활의 변화와 피해가 여전히 극심한 가운데 가장 큰 브랜딩에 성공한 것은 어쩌면 '코로나19'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방역, 대한민국 프로야구, 방탄소년단 등 대한민국의 브랜드 위상을 올려준 수많은 키워드들이 지나갔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2020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확인하고 대한민국의 브랜드 상승에 기여한 브랜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글로벌 브랜드 순위 1 ~ 100 (출처 : Ranking the Brands)

삼성(SAMSUNG) - 글로벌 브랜드 순위 5위 / 브랜드 가치 $62,289,000,000 / 전년 대비 1단계 상승

현대(HYUNDAI) - 글로벌 브랜드 순위 36위 / 브랜드 가치 $14,295,000,000 / 전년 대비 동일

기아(KIA) - 글로벌 브랜드 순위 86위 / 브랜드 가치 $5,830,000,000 / 전년 대비 8계단 하락

 

더 많은 대한민국의 브랜드가 가치를 인정받고 대한민국의 가치가 상승하기를 바랍니다.

 

♠ [주식시작하기] 초보자 기본 개념 이해하고 주식 하는법

♠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계산 / 1등 당첨금 두배로 받기

♠ [2021년 무료토정비결] 미리보는 2021년 무료 운세, 사주, 이름풀이 서비스

댓글